본문 바로가기
= 꿈속의 3 (꿈해몽)

높은 곳에서 추락하는 꿈, 떨어지는 꿈 , 꿈해몽 꿈해석 (길몽, 흉몽)

by 조각들 2022. 11. 6.

 

꿈을 꾸다 보면 가끔 높은 곳에서 훅! 하고 떨어지면서 발작과 함께 일어나는 꿈을 꾼 적이 많다.

신기하게 지나가는 보행로의 턱에서도 떨어지고 , 발을 헛디뎌 높은 건물에서 떨어지고  다른 꿈보다도 떨어지는 꿈은 실제로 신체적으로 느껴지는 강도가 훨씬 더 강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때마다 내가 알았던 사실은 떨어지는 꿈을 크면 키가 크려고 그러는 것이다 라는 말을 듣고 자랐는데 이미 다 커버린 어른이 되어서도 그런 꿈을 종종 꾸는 것은  그것의 꿈해몽은 어떤 의미를 담을까 (?) 

 

키가 더이상 크지 않을 어른들에게서 높은 곳에서의 추락, 다이빙, 절벽에서의 추락, 건물에서 혹은 비행기에서 떨어지는 것을 경험하는 꿈은, 꿈해몽으로써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지 알아보자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전반적으로 불안한 심리를 반영하는 경우가 많아 기본적으로 부정적인 의미를 갖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길몽도 충분히 있으니 두 가지로 알아보자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_ 길몽의 꿈 해석


기분 좋게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졌지만 무서운 감정이 아니라 오히려 기분이 몹시 좋았던 경험이 있는가? 이는 행운이 찾아오는 것으로 해석 가능하며 앞으로 하는 일이 잘 풀리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됨을 의미한다,

 

내가 떨어져서 죽는 꿈

내가 죽는 꿈의 경우 직장을 옮기거나 사업을 진행하게 될 징조이며, 활발하게 움직일 필요가 있으며 지금보다 나은 선택을 하기 때문에 길몽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떨어지다가 어디엔가 걸리는 꿈

높은 곳에서 추락하게 되면 죽게 되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중에 나뭇가지에 걸리면서 완충제 역할을 하는 경우 주변에 도움을 주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스로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꿈

정말 순식간에 나도 대처할 수 없는 상황에서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닌 , 나 스스로의 의지로 떨어지는 것을 선택하는 경우 이는 도전과 판단력이 필요한 시점으로 생각하고 할 일에 대해 심사숙고할 필요가 있다.

 

 

꿈해몽 확인 후 무료사주보기

 

 

떨어지면서 머리를 다치는 꿈

안 좋고 불길한 의미를 담은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사업을 하는 분들의 경우는 조금 다르다 이는 좋은 아이디어로 성공할 수 있으며 근심과 걱정이 사라지는 꿈으로 해석 가능하다.

 

도움을 받는 상황이 생기는 꿈

내가 추락하는 도중에 타인의 도움을 받거나 , 낙하산을 펼치거나  하여서 목숨을 구했다면 ,  현실에서도 비슷하다. 현실에서 어려움이 있지만 주변의 도움으로 상황이 반전됨을 나타 낼 수 있다.

 

도움을 받는 상황이 생기는 꿈

내가 추락하는 도중에 타인의 도움을 받거나 , 낙하산을 펼치거나  하여서 목숨을 구했다면 ,  현실에서도 비슷하다. 현실에서 어려움이 있지만 주변의 도움으로 상황이 반전됨을 나타 낼 수 있다.

 

떨어진 사람을 구해주는 꿈

떨어지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것은 , 타인에게 도움을 주는 것과 같은 의미기 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손해를 볼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길몽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친구가 추락하는 것을 보는 꿈

내가 아닌 타인(친구, 가족)) 등 , 이는 실제로 타인과 사이가 멀어지거나 하는 것이 아닌, 관계를 회복하는 시점을 뜻하기 때문에 길몽에 가깝다,

 

번지점프를 하는 꿈

안전장치를 갖추고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경우는 스트레스를 받고 신경 쓰이는 일에 해방되는 것, 좋은 방향으로 일이 흘러가는 것을 의미한다. 

 

친구가 추락하는 것을 보는 꿈

내가 아닌 타인(친구, 가족)) 등 , 이는 실제로 타인과 사이가 멀어지거나 하는 것이 아닌, 관계를 회복하는 시점을 뜻하기 때문에 길몽에 가깝다,

 

떨어졌지만 다치지 않고 멀쩡한 상황의 꿈

아주 높은 곳 , 건물이나 벼락 끝에서 떨어졌지만 멀쩡한 꿈의 경우  , 이는 좋은 꿈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_ 흉몽의 꿈 해석


나무에서 떨어지는 꿈

예상치 못한 문제나 돌발상황이 발생하여 곤란한 상황이 처할 수 있으니 항상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 번 확인하여 앞으로 발생할 불상사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

 

비행기에서 추락하는 꿈

하늘을 높이 나는 비행기가 떨어지는 것은 내가 원하는 무엇인가에 대한 실패와 좌절을 의미한다. 보통 비행기라는 것은 내가 원하는 무언가, 도전정신, 야망 등과 같은 것을 의미한다,

 

떨어지다가 소리치며 깨어나는 꿈

떨어지는 순간 두려움을 느끼면서 괴성을 지르며 일어나는 경우는 평소에 아끼던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지인과 헤어짐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물속으로 떨어지는 꿈

바다나 강에서 떨어지는 꿈의 경우 안일하게 생각했던 일로 손해를 보게 된다는 의미로 잠에서 깨지않고 그 속에서 빠져나온 경우는 그래도 최악의 상황을 면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내가 떨어져서 다치는 꿈

나의 지인, 가까운 이에게 배신이나 사기를 당해서 나의 명예가 실추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한동안 언행을 주의하고 주변 사람을 조심하는 것이 좋다.

 

땅속에 떨어지는 꿈

지진 등의 상황에서 땅이 갈라지면서 그사이로 떨어지는 꿈은 건강문제나 신변의 위험을 경고하는 내용으로 평소 건강관리에 힘쓰고 안전을 위한 관리 노력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누군가에게 등을 떠밀려 추락하는 꿈

이는 주변인들과 이 트러블과 마찰이 생겨 일의 능률이 떨어질 수 있으며 , 다투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보통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서 난감한 상황에 처하니 언행을 주의해야 한다.

 

누군가의 떨어지는 장면을 본 꿈

주변인들 (가까운 지인, 가족 등) 간의 불편한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사이가 멀어지거나 서로 앙숙 , 또는 미워하는 관계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꿈해몽 후 무료사주 보기 바로가기 이미지

 

 

침대 위에서 떨어지는 꿈

명예, 대인관계, 돈 등의 손해를 보며  기혼가정의 경우 가정이 화목하지 못하여 한동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일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건물에서 떨어지는 꿈

이는 실수로 인하여 돈이나 명예가 실추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에 어려움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좋으며 반대로 지위가 상승하는 의미를 담고도 있다.

 

절벽에서 추락하는 꿈

이는 대인관계에 신경을 써야 함을 의미한다 보통 낭떠러지나 절벽에서 떨어지는 것은 타인과의 다툼이나 불쾌한 경험, 심리적으로 위축되는 것을 의미한다.

 

아래로 계속 떨어지는 꿈

어떠한 충격 없이 계속 아래로 떨어지는 꿈은 나의 입지가 좁아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내는 것일 수 있다.

자리를 뺏기는 상황을 의미하기 때문에 의욕이 떨어질 수 있다.

 

어두운 곳으로 추락하는 경우의 꿈

내가 어두운 곳으로 떨어지는 꿈은 특히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캄캄한 곳으로의 추락은 어려운 난관에 봉착하고 그 상황을 벗어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좋지 않은 꿈으로 볼 수 있다.

 

 

계단이나 사다리에서 떨어지는 꿈

계단이나 사다리를 오르다 떨어진 경우는 경쟁에서 밀려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무언가를 오르는 것은 일을 진행하고 사람들과의 경쟁하는 것에 대한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엘리베이터에서 추락하는 꿈

이는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이성 간의 관계가 좋지 않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등은 내가 가진 주식, 코인 등 투자자산에 대한 하락을 암시하기도 한다.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꿈

현재 상황에 부정적으로 변하는 것을 암시할 수 있다. 하지만 그 다리가 튼튼하지 않고 위태로운 경우라면 큰 위기를 모면하는 것으로 해석 가능하다.

 

 

 


 

어릴 적에는 단순히 키가 큰다고만 생각했던 떨어지는 꿈들이 이렇게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의 해석 , 꿈해몽을 살펴보니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 많지만 이 또한 미리 의미를 알고 조금 더 사전에 대처하여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할 수 있는 것이니 너무 부정적으로만 보지 않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