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꿀팁 3

[여행꿀팁] 비행기 티켓 싸게 구하는 법 / 항공권 싸게 구하는 방법

by 조각들 2022. 12. 10.

코로나가 해제되고 해외여행의 수요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22년의 말,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슬슬 여행을 준비하는 게 느껴지고 있다. 

이러한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는 지금, 항공권을 예매를 시작과 동시에 여행의 준비는 시작되는데 사실상 우리의 여행 예산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항공권!  여행을 앞두고 저렴하게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항공권 싸게 구하는 팁!

 

최저가 가격비교는 공식 홈페이지도 확인

항공권 비교사이트만 믿지 말자. 실제로 네이버를 통해 항공권 가격을 비교 후에 최종 가격을 선정면 꼭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한 번 더 가격 검증을 하는 것이 좋다. 가격비교를 통해서 검색되지 않은 더욱 합리적이 특가가 있을 수 있다.

더불어 여행사 발권수수료가 책정되니 이 부분도 포함하여 생각하면 좋겠다

 

]★ 저가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저렴한 티켓을 팔기도 하며 일반적으로 왕복 티켓을 구매하지만 편도로 2개를 끊는 방법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다.

 

 

저가항공사 수화물 기준 추가 체크

역시 너무 싸면 비지떡? 이란 말이 있듯이 항공권의 경우도 너무도 싼 경우는 별도로 추가되야하는 부분이 많다.

저가항공사의 경우 수하물 기본 KG 가 항공권 표에 함께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수속과정에서 발생하는 추가 비용을 방지할 수 있다.

 

환불 수수료와 유류할증료 계산하기

저가 항공사의 경우 예약을 취소하면 환불이 어려운 케이스가 많다, 이에 여행 일정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는 조금 더 비싸더라도 특가보다는 일반표로 구매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항공권 구입하기 좋은 타이밍

 

가장 저렴한 시기는 개별 출국 21주전, 5개월 전쯤 구매하는 게 가장 이득이 될 수 있는 시기이다. 전체의 기간으로 따져 보았을 때 평균 비용보다 8%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 물론 각 나라의 성수기 계절별 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인 수치로 5개월 전쯤에 해외 가는 항공권을 구매하도록 하자

 

1년 중 가장 비행기표가 싼 월

비행기 값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달은 3월이다. 아무래도 새 학기의 시작, 개학 , 개강 등 연초의 시작과 맞물려 업무에 집중하게 되는 시기 로보는데 이 시기에는 상대적으로 여행의 대한 수요가 적을 수밖에 없다. 이에 3월에는 10% 정도 저렴하게 비행 비표를 구할 수 있다.

 

1년 중 가장 비행기표가 비싼 월

항공료가 가장 비싼 기간은 모두가 알다 사피 초 성수기 8월로 볼 수 있다. 전 세계의 휴가, 수료가 몰리는 8월은 3 월가 달리 10% 정도 비싼 가격으로 책정된다.

이를 피하고 싶은 직장인들은 가능한 경우 가급적 성수기 표기를 피하여 9-10에 여행을 가기도 한다.

 

 

항공권 가장 저렴한 요일과 비싼 요일

일요일은 일반 사람들이 여행을 갔다가 다시 집으로 복귀하는 요일이다. 이 때문에 일요일에 예매하는 항공권의 경우 최대 31% 정도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금요일의 경우 12% 정도 비싸다고 본다.

 

 

단, 항공권 출발일 기준으로는 목요일이 가장 항공료가 비싸게 책정된다, 금요일 연차를 이요하여 주말여행을 떠나려는 경우 그보다 하루 앞날인 목요일로 스케줄을 잡게 된다

이에 멀리 한가하게 여행을 가고 싶다면 목요일 출발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이상 여행 수요가 부쩍 많아진 요즘 여행, 항공권 티켓부터 싸게 구입하여 합리적인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