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꿈속의 3 (꿈해몽)

물 꿈 , 물에빠지는 꿈 , 물 관련 꿈 해몽 (길몽, 흉몽)

by 조각들 2022. 11. 4.

보통 꿈에서 물이 나오는 경우는 그 당시의 나의 건강이나 정신 상태를 상징하는 것이다. 따라서 물이 고여있다면 재산으로 해석하고 흐르는 물은 정신적인 사상이나 세력과 같은 존재를 의미하고 있음으로 볼 수 있다.

물에 관련된 꿈은 대부분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색깔이나 장소, 상황, 물의 양에 따라서 다양한 해석이 존재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상황을 알고 있어야 자세한 해몽이 가능하다. 꿈속의 물은 실제로 그 상태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며 깨끗해야 좋기 때문에 황토가 섞인 물 , 흙탕물과 같은것도  좋지 않게 해석 할 수 있다.

 

 

 

물과 관련된 꿈 _ 길몽


 

방에 물이 고이거나 흐르는 꿈

재물을 얻고 부를 축척하는 꿈으로 사업이 번창하거나 직장에서 인정받는 것을 의미하지만 반지하에 살아서 방에 물이 넘치는 경험을 했다면 기억이 반영된 것으로 생각 할 수 있다.

 

옷이 물에 흠뻑 젖는 꿈

기회가 찾아온다는 것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사업을 하거나 회사 생활을 하면서 노력한 만큼의 인정을 받고 그에 따른 물질적인 대가를 받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따뜻한 물로 몸을 씻는 꿈

뜨거운 물로 샤워나 목욕을 하는 꿈은 내가 바라는 것이나 소망을 이루는 것을 암시하며 본인의 노력도 있다 하지만 주변의 도움을 받아서 수월하게 일을 진행하게 됨을 의미하기도 한다.

 

 맑은 물을 보는 꿈

꿈에서 맑고 투명한 물이나 하늘은 보는 꿈은 현재 안정적인 심리 상태를 반영한다 그렇기 때문에 잘 풀리는 것으로 해석하거나 그만큼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흐르는 물에 소변을 보는 꿈

시냇물이나 강물처럼 흘러가는 물에 소변을 시원하게 보는 꿈은 그동안 생각만 했던 일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으로 해석하며 내가 원하는 일을 하게 됨을 의미한다.

 

 

물을 마시는 내용의 꿈

정수기의 물이나 약수 등 깨끗한 생수를 마시는 꿈은 그동안 고민하거나 걱정하던 문제가 해결되는 것으로 해석하며 병에 걸려서 아픈 사람은 건강을 되찾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물에 손과 발을 씻는 꿈

전에 없던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그전에 했던 일을 새로운 마음으로 한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새로운 직장을 구하는 사람은 좋은 회사에 취업을 하고 회사원의 경우는 승진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엄청난 양의 물 마시기

수영장 사이즈의 공간에 들어있는 물이나 강물을 내가 모두 마시는 꿈은 현재 추진하려는 일에 지식이 충분하기 때문에 자신감이 넘친다는 의미로 본다 이에 로 큰일을 성취할 징조로 볼 수 있다.

 

욕조에 물이 가득한 꿈

마치 흐를 것 같이 담긴 물은 재물이 생기거나 건강이 좋아지는 것을 의미하지만 욕조에 담겨 있는 물이 빠져나가고 있다면 손재수가 발생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흐르는 물을 지켜보는 꿈

조용하게 흘러가는 물을 보는 꿈은 주변의 도움을 받아서 일이 막힘없이 진행되고 발전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현재 만나는 사람이 있다면 혼담이 오가는 징조로 보기도 한다

 

바닷물이 육지로 넘치는 꿈

꿈속에서 바닷물이 내가 있는 육지까지 넘치는 꿈은 재물운이 크게 증가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하거나 대단하다고 생각할만한 일을 통해 큰돈을 벌게 된다

 

산속의 냇물을 바라보는 꿈

꿈에서 산에 흐르는 냇물을 봤다면 현재 내가 하는 일이 충분한 자금을 바탕으로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을 의미한다

물의 양이 많을수록 더 좋은 아이디어나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수돗물이 조금씩 나오는 꿈

수도꼭지를 틀었는데 물이 조금씩 나오는 상황에서 몸을 씻는 꿈은 무슨 일을 하던 손해를 보지 않고 내가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거두고 이익을 취하는 것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물에 손과 발을 씻는 꿈

전에 없던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그전에 했던 일을 새로운 마음으로 한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새로운 직장을 구하는 사람은 좋은 회사에 취업을 하고 회사원의 경우는 승진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물에 발을 담그는 내용의 꿈

현실에서 나의 발목을 잡고 있었던 문제를 해결하는 꿈으로 잘 풀리지 않아서 걱정하던 일을 순조롭게 진행하기 때문에 심리적인 안정을 찾는 것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맑은 물에서 헤엄치는 꿈

바닥이 보일 정도로 투명한 물이나 수영장에서 헤엄치는 꿈은 건강운이 상승하고 정신이 맑아지는 꿈으로 한동안 하는 일마다 잘 풀리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큰 이득을 취하게 된다.

 

 물속이나 위를 걷는 꿈

물속을 걷는 꿈은 주변의 도움을 받아서 일을 순조롭게 처리하게됨을 의미한다 이에따라 재물이 쌓이는 것으로 보며 물 위를 걷는다면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는 꿈으로 큰 재물을 얻게 될 수 있다.

 

물을 집으로 가져오는 꿈

내가 산에 올라가서 약수를 통에 담아서 가지고 가거나 박에 우물을 길러서 집으로 가는 꿈은 직장에서 큰 프로젝트나 책임이 필요한 업무를 받는다는 것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여러 갈래로 흐르는 물을 보는 꿈

물이 두 갈래 이상으로 갈라져서 흐르는 것을 보았다면 내가 하는 일이 여러 가지로 나뉘면서 선택이 필요할 수 있으며 흐름이 원활하면 잘 풀리지만 그렇지 않으면 반대로 해석할 수 있다.

 

 

고여있는 물을 퍼내는 꿈

평소에 알고 지내던 사람이 아니라 모르는 사람에게 유용하고 좋은 정보를 얻게 되거나 물질적인 후원을 받아서 그전에 하던 일이나 새로운 일을 수월하게 추진하는 것을 의미한다.

 

고여있는 물이 빠져나가는 꿈

넘칠 것 같이 고여있던 물의 물고를 틀어서 시원하게 빠져나가는 꿈은 자신의 행동이나 자유를 억압하면서 받았던 감정을 해소하거나 고민을 털어놓고 홀가분해지는 것을 뜻한다.

 

우물이 넘쳐서 흐르는 

우물이나 샘물이 넘치는 꿈은 금전적인 이득을 의미하지만, 물의 색깔이 투명하지 않고 탁하다면 집안에 우환이 생기는 내용으로 풀이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른 논에 비가 내리는 꿈

하늘에서 내린 비 덕분에 논에 물이 고이는 꿈은 재물이 증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나를 도와주는 사람이나 세력을 얻게 될 징조로 생각할 수 있다.

 

흐르는 물이 막혀서 고이는 꿈

흐르는 물은 세력, 고여있는 물은 재산을 상징하기 때문에 물을 가둬서 큰 웅덩이나 호수를 만드는 꿈은 고민이나 걱정이 없는 상태로 큰 재물을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한다.

 

눈물이 흘러 강이되는 꿈

꿈에서 흘린 눈물이 강이나 바다가 되는 꿈은 그동안 생각만 했던 일을 실천하고 막혔던 일이 풀릴 징조로 유명한 문예 작품을 대중에 선보이거나 큰 재물을 얻게 될 수 있다.

 

얼음이 녹아서 물이 되는 꿈

좋지 않았던 감정은 풀리고 문제가 해결되면서 좋은 소식을 얻게 될 징조로 해석하지만 고드름이 녹아서 물이 되는 꿈은 금전적으로 부족한 상황을 의미하는 것으로 받아들인다.

 

담긴 물을 손으로 젓는 꿈

대야나 큰 그릇에 차있는 물을 손으로 휘젓는 꿈은 혈육이나 친구에게 금전적인 도움을 받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돈 문제로 골치 아픈 분들은 주변의 도움으로 잘 해결될 수 도 있다.

 

얕은 물에서 노는 아이 꿈

꿈에서 어린아이는 불쾌한 일이나 방해물, 책임감을 의미하지만 아이의 모습을 보고 기분이 좋았다면 한동안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거나 사랑스러운 자식을 얻는 태몽으로 해석할 수 있다.

 

냇물이 거꾸로 흘러가는 꿈

물살이 아래에서 위로 흐르는 꿈은 윗 사람에게 거스르고 반항하는 일이 생기거나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학자의 경우 기존 학문에 반하는 논문을 발표하게 될 수도 있다..

 

식물에 물을 주는 꿈

정신적, 물질적인 발전을 의미하는 꿈으로 어머니의 도움을 통해서 발전할 수 있으며 물을 뿌리는 꿈은 은행이나 기관 등에서 금전적인 도움을 받거나 돈을 조달하는 것을 의미한다.

 

물과 관련된 꿈 _ 흉몽


 

더러운 물에서 헤엄치는 꿈

오물이나 흙으로 인해서 투명하지 않고 탁한 물에서 헤엄치는 꿈은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건전하지 못한 사건으로 정신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탁하고 흐린물을 보는 꿈

비가 와서 구정물이 고여있거나 흙탕물, 오수 등을 보는 꿈은 불안정한 마음으로 현실에 집중하지 못하는 상황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을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

 

누군가가 밀어서 물에 빠지는 꿈

누군가에 의해서 물에 빠지는 꿈은 내 약점이 남들에게 공개되거나 실수로 인해서 어려운 상황에 빠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주변 사람들이나 동료, 친구가 나를 이용하려고 할지도 모른다는것을 기억해야한다.

 

컵에 담긴 물을 쏟는 꿈

고여있는 물은 재물을 상징하기 때문에 담긴 물을 쏟거나 버리는 꿈은 금전적인 손실을 의미한다. 이때 양이 많을수록 주변 사람들과의 마찰이나 손해가 커질 수 있음을 유의해야한다.

 

물이 어둡고 검게 보이는 꿈

밤에 강이나 바다를 보거나 아침인데도 어두운색으로 보인다면 현재 고비에 처해 있으며 가까운 미래에도 좋지 않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상황에 벗어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귀에 물이 들어가 막히는 꿈

내가 원한 대로 일이 잘 안 풀리고 답답한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암시한다. 나를 현혹시키려는 사람의 꼬임에 넘어가서 손해를 보거나 충고를 무시해서 후회할지도 모르니 유의해야한다.

.

걷다가 갑자기 수영하는 꿈

길을 걷다가 물을 보고는 무턱대고 수영하는 꿈은 주업을 중지한 상태에서 잠시 다른 일을 하거나 동료의 몫까지 일을 하느라 정신없고 분주해지는 것을 의미하는 내용이다.

 

물살을 거슬러 올라가는 꿈

강이나 바다에서 물이 흐르는 반대로 수영하는 꿈은 현재 내가 하는 일이 좋지 않게 풀릴 징조로 해석할 수 있으며 병에 걸리거나 다른 사람으로 인해서 피해를 보게 될 수 있다.

 

강이나 호수에 빠지는 꿈

물에 빠져서 소리를 지르거나 괴로워했다면 새로운 일을 추진하며 발생한 문제로 어려움을 겪거나 위험이 발생하는 꿈으로 볼 수 있다. 내가 죽었다면 순조롭게 풀리는 것을 암시한다.

 

홍수로 집이 잠기는 꿈

내가 살고 있는 집이 홍수로 인해서 떠내려가거나 물에 잠기는 꿈은 금전적으로 큰 피해를 입어서 어려움을 겪거나 가족이 사고를 당하는 등 우환이 생기는 것을 암시한다.

 

 

얼음이 깨져서 물에 빠지는 꿈

꿈에서 얼음 빙판에 올라갔는데 갑자기 깨지면서 물에 빠졌다면 현재 위험한 상황에 있다는 것을 경고하는 꿈으로 볼 수 있다. 때문에 행동을 조심하고 주변의 말에 귀 기울일 필요가 있다.

 

물을 맞았는데 젖지 않는 꿈

꿈에서 갑작스럽게 물벼락을 맞았는데 옷이 하나도 젖지 않고 멀쩡하다면 나를 이용하려는 주변 사람들을 경고하는 꿈으로 만약 속게 된다면 손해를 보거나 구설수에 오르게 되니 조심하도록 하자

 

강이나 바다가 마르는 꿈

바다나 강물이 말라서 점점 없어지는 꿈은 경제적인 문제가 생길 징조로 볼 수 있다. 회사에서 실직하거나 파산을 통해서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으며 애정결핍이나 불안감을 의미하기도 한다.

 

우물이 말라서 없어지는 꿈

고여있는 물은 재산을 상징하기 때문에 우물이 말라서 고갈된 상황이라면 직장에서 급여를 받지 못하거나 사업 자금이 부족해서 재정 상태가 나빠지는 불길한 상황이 벌어 질 수 있다.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는 꿈

다른 사람의 곤란한 일을 도와주면서 마음이 상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며 현재 하고 있는 일이 노력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소용돌이에 몸이 휘말리는 꿈

바닥에 고여있는 물이나 호수, 강에 있는 물이 소용돌이치면서 내 몸을 감싸는 꿈은 다른 사람과 시비에 휘말리거나 소송으로 인해서 경찰서나 법원에 출입할 일이 생길 징조이다.

 

강물이 파도치듯 흘러가는 꿈

강에 흐르는 물살이 점점 빨라지면서 마치 성난 파도가 치듯 사나워진다면 가족이나 부부, 친구, 직장동료에 의해서 일상에 큰 혼란을 주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비가 와서 마을이 잠기는 꿈

홍수가 발생하거나 마을이 잠길 정도로 비가 오는 꿈은 국가나 가정에 나쁜 일이 생긴다는 것을 경고하는 내용으로 다양한 문제로 인해서 혼란스러운 시기를 겪을 수 있다.

 

물이 빠르게 밀려오는 꿈

나 자신이 홍수에 떠밀려 가고 있거나 빠르게 밀려오는 꿈을 꾸었다면 무언가 나의 정신을 삼키려는 것을 경고하는 내용으로 불안한 마음과 인생의 전환점, 또는 질병을 의미하고 있다.

 

홍수에 사람이 떠내려가는 꿈

평소에 알고 있는 사람이 홍수에 휩쓸려 떠내려간다면 그 사람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자신이 그 사람으로 인해 덩달아 피해를 보게 될지도 모른다.

 


 

보통 꿈에서 물 꿈 , 물에빠지는 꿈 , 물 관련 꿈에서의 물은 재물을 상징하기 때문에 그 양이 많을수록 좋지만 생명을 위협하거나 큰 피해를 주는 상황이라면 흉몽으로 해석해야 한다. 이에 맑고 깨끗해야 좋기 때문에 더러운 물은 나쁜 의미를 담고 있다고 본다.

세월이 흐르면서 물 꿈 해몽이 다양하게 생겨나고 없어지고 있으며 물에 대한 의미를 해석하는 방향도 다양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