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의 3

삼성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 코타화이트 / 한샘 주방 밀란 베이지 색 조합 구매 후기

by 조각들 2024. 3. 27.

 

이사하고 인테리어를 하면서 모든 가전을 구매를 진행하며 쓰는 후기, 신혼 때처럼 원 없이 질러보았다.

최종 결정은 많은 고민끝에 삼성 비스포크 키친핏 위스키볼 라인을 구매하게 되었고 구매과정에 대한 자세한 후기를  아래  남겨봅니다. 참고로 주방에 넣으면 색고민+사이즈 고민이 많은 분들을 위하여 주방가구색 어울리는 조합도 함께 포스팅하였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구매 후기

구매 장소 / 구매 이유 등

 

 

우선 삼성 엘지 고민했지만 엘지가 삼성보다 가전은 좋지만 삼성가전의 가격적인 측면을 고려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삼성 더프레임 티브이를 가장 필수로 구매 희망했기 때문에 큰 고민 없이 삼성 매장으로 향했다.

 

*1-2개 구매시에는 무조건 인터넷 최저가

*3개 이상 구매하면 무조건 오프라인 매장이 유리

 

(하다는 많은 유투버들의 이야기를 참고..)

 

가전은 대량으로 구매예정 이기에 (이사 가전) 삼성 백화점 내 매장  vs 삼성 디지털 플라자를 돌다가 가격적으로 크게 차이가 없어서 백화점 삼성 매장에서 구매하였다.냉장고는 좁은 집 구조상 키친핏으로만 가능했다. 비스포크 냉장고 키친핏 라인은  백화점에서 보면  크게 3가지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

 

기본 냉장고  vs 위스키볼 vs  인피니트 (초고가) 라인 (23년 11월말 기준)

 

*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에는 정수기 물통 기능과 냉장고 내부 뒷 벽면이 모두 거울로 되어있었다.

 

 

 

위스키볼 얼음을 반잘린 원형

 

 

나는 최종적으로 위스키볼 키친핏 냉장고를 선택했다. 내가 비스포크 키친핏 위스키볼 라인을 선택한 이유는.. 얼음 하나를 넣어 먹어도 위스키 볼 얼음으로 넣어먹으면 왠지... 더 맛있는 느낌? (허세각...)   기존에 위스키볼 얼음통을 별도로 사서 쓰고 있었는데 꼭 위스키 먹을때 뿐아니라 여름에 커피 한잔을 타먹을 때도 유용했던 기억이었다. 자잘한 얼음 쪼개 넣어 먹는 거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느꼈던 거 같다  

 

뭔가 일반 냉장고대비 40만원 정도의 가격차이가 나던 것으로  아는데 이 정도 감안할만하다고 생각,. 그리고 백화점라인은 모두 1등급이었기 때문에 이와 오래 쓸 가전 이 정도는 투자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백화점 라인의 경우 모두 1등급 제품이며 ,  내부도 UV 청청탈취 기능 + 스텐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최고급라인인 인피니트 비스포크 라인의 경우 내부 뒷면이  거울로 되어 있다) 

*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저가 모델의 경우는 내부가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실 이러한 내부 자제 차이는 거의 느끼지 못할것을 알고 있지만  백화점에서 [ 이사가전 / 신혼가전 ]으로 구매하는 경우 다양한 가전을 한 번에 구매하며 많은 할인 혜택을 받기 때문에 좋은 모델을 저렴하게 산다고 생각하면 좋을 거 같다.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사진

 

 

 

냉장고 패널 고민은 상당히 많았는데  구매 당시 모든 패널이 가격이 동일했기에 더욱 고민이 컸다. 원래 패널별로 가격차이가 있음 코타화이트는 패널한면당 5만원으로 가장 저렴했다. (그러나 패널의 경우 내가 예약한 다음 달부터 가격이 올랐다고 나중에 들었으며 패널변경이 무료라고했으나 월이 바뀌니 이것도 다 추가비용이...그래서 어쨌뜬 그냥 코타로 갔다)

 

 

 

 

 

삼성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 사용 후기 

패널 색상 , 코타화인트  주방 인테리어  등

 

설치 후 너무 영롱함이 느껴졌다. 인테리어는 한샘 밀란베이지 주방가구를 선택했는데 아무리 검색해도 밀란베이지 + 비스포크 코타화이트  조합의 후기는 찾아볼 수가 없었다. 패널은 가장 무난하게 많이 선택하는 코타화이트 vs 새틴화이트의 대결이었으나 가장 많은 구매를 한다는 코타화이트로 선택했고 한샘 밀란 무드베이지 주방색과의 조화를 놓고 봐도 찰떡이며 후회는 없다.

 

 

 

한샘 밀란 무드베이지주방과 비스포크 냉장고 사진
한샘 밀란 무드베이지 주방 + 삼성 비스포크 코타화이트 패널

 

 

 

 

삼성 비스포크 키친핏 (모델명) 오른쪽 하단이 변온모드로 가능하여 [ 냉장 / 김치 (약냉/고염/표준모드) / 냉동  ] 모드 중 선택이 가능하다. 나는 별도 김치냉장고를 구매하지 못하여 냉동고 한쪽을 김치모드로 변경하고 김치 각종 건식을 넣고 사용한다. ( 야채는 살짝 얼어버리는 경향이 있는 듯했다.) 

 

 

 

비스포크 냉장고 김치 모드 위스키볼

 

 

위스키 모드는.. 산 것이 겨울이라서 그럴까 생각보다 자주 쓰지는 않지만! 아직까지 후회는 없다.  누군가는 소음이슈를 말하기도 했지만 뽑기를 잘했는지 소음도 한번 느끼지 못한다. 이전에 쓰던 LG디오스 냉장고 10년 정도 썼는데, 오래써서 그런가 늘 야채도 빨리 상하고 , 야채를 넣어보면 물기가 많은 느낌이었다 (정작 as받으면 이상없다는 결론) 

삼성비스포크로 변경한 이후로는 정말 냉장 모드 기능이 너무 확실히 좋다고 느껴지는 것이 야채가 정말  상하지 않고 오래간다 

 

 

삼성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 구경하기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키친핏  단점   

 

좋다 좋다 써놓은 후기지만 사실 단점도 있다.

 

문이 잘 안 닫힌다. 뭔가 자동으로 열리고 놓으면 닫히는 구조가 아니라 힘주어 닫지 않으면 계속 열리게 되는 것이 단점이다. 

 

비스포크 냉장고 문이 잘안열리는 이유
파란색 부분. 상단 움푹파인부분 C자 굴곡을 타고 문이 닫힌다.

 

첨에 수평의 문제인 줄 알고 AS 기사님을 불렀고 , 원래 그렇다고 말씀하시면서 그래도 한번  수평 부분을 맞춰주시긴 했다. 초반엔 조금 더 부드러워진 듯한 느낌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니 다시 똑같다.

 

그래도 이젠 습관적으로 꽉 닫는다. 그리고 간혹 깜박하고 문이 닫히지 않은 경우는 모든 가전을  Smart things (스마트싱스) 로 연결해 놓으니 냉장고 문이 안 닫히면... 티브이에서까지 팝업이 뜨고 핸드폰 알람도 온다. 까먹어도 어쨌든 해결이 된다. 

 

그리고 지인집에 가보니, 5년전에 산 냉장고도 동일한 구조이긴하더라, 이건 아마도 키친핏의 문제는 아니고 삼성 모든 냉장고가 동일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삼성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  사이즈         

수납공간 , 키친핏 설치 규격

 

 

인테리어시 냉장고 사이즈에 대한 확인이 필요했는데 . 삼성 비스포크 키친핏의 경우 가로사이즈가 912cm 이다.

이에 양쪽문 오픈을 위한 최소 필요 공간에 대한 확인이 필요했는데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 설치 최소 규격
[ 912cm + 최소 양쪽으로 12mm ] 공간이 필요하다.
인테리어 업체에는 총길이 기준 930cm 되야한다고 요청드렸다.

 

 

12mm만 있어도 문여는데 지장이 없는것이 정말 이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의 장점이 아닐까 싶다. 좁은집을 사는 사람에게는 꼭 필요하다. 인테리어 업체에는 최소 930 정도 공간으로 요청드렸다.

 

 

 

 

 

삼성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 최저가 구매하기

 

 

 

 

 

이상 비스포크 냉장고 키친핏 구매 부터 사용후기까지 남겨보았다.

구매 혹은 인테리어 시에 잘 참고하시면 좋을거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