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티스토리의 3

티스토리 에드센스 무한검토 승인후기 무한대기 해결하기 [ 5가지 ] / 승인거절 사유 확인

by 조각들 2022. 12. 9.

티스토리 시작하고 2개월쯤 지났을때부터 메일이 회신오는 텀이 늦어졌다. 처음에는 눈치채지 못했다. 하루이틀 더 지나면 오겠지..?  원래 초기에는 2-3일만에도 답장이왔는데 , 기다리는 시간은 여전히 매일이 길다. 그러다 알게된다 아 ! 이것이 말로만 들어봤던 에드센스 무한검토 승인대기 무한대기의 시간이구나? 아마도 2-3일만에 회신오던 시점에는 컨텐츠 양의 부족 ?정도로 회신이 오지 않았을까 싶다. 1개월이 지나고 나서부터 서서히 회신이 오는게 늦어지기 시작했다.

 

 

 


 

 

바보같게도 처음에는 에드센스 사이트에서 사유조차 확인하는 법을 몰라서 사유도 확인을 안했다.  초반에는 이사양잡스님의 유투브를 참고하여 하나하나 다 셋팅했으니 기본적으로 에드센스 코드 추가는 설정해놓았고 철썩같이 믿었다.

 

 

더 알아보기 클릭 ▶ 티스토리 에드센스 승인거절 사유 확인방법

 

 

에드센스 무한검토 / 무한대기 해결방법 [ 5가지 ]

 

 

일정 시점이 지나고 사이트에서 승인거절 사유를 확인하는 법을 알았고 , 확인했을때 사유는 "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  특정 사이트에 등록되어있지 않았던것

 

사이트가 다운 되었거나 사용 할 수 없음 

 

이에 아 그동안 완전 삽질을 했네 사유도 확인을 안하고 몰랐다니 ?

 

아무래도 사이트가 검토가 안되는데 계속적응로 에드센스를 신청했던게 문제였을까?

사이트에 대한 검색이 없었던 사유를 확인한 이후로 무한검토 무한승인에 시기로 돌입했다. 아무래도 나의 사이트에 대해서 확인하지 않고 계속 승인신청을 했거나 아님 진짜로 나의 사이트에 대한 검색이 어려워서 승인시간이 오래걸린거같기도하다 관련 사유에 대해서 알아보며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다. 이에 내가한 5가지 방법을 공유한다.

 

 


 

1. 에드센스 코드값 재확인 하기

우선 코드값부터 재검토가 들었다. 그런데 코드를 예전에 심어둬서 어디서 찾아보는지도 기억이 안나는 상황..?

코드값 재확인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에드센스 코드재확인하고 복사하기

◆ 애드센스 홈페이지
: 왼쪽 사이드바  " 광고 " →  사이트 기준 텝 →   코드가져오기   ( 코드값 재확인 및  개인코드 복사 가능)

2) 에드센스 코드심기

◆  나의 티스토리 
: 관리자 메뉴 →  스킨편집 → html 수정 (오른쪽 상단위치) →  ctrl + F →  "head" 검색 →  노란색  "head" ~ "/head"  표시 사이   →  위의 에드센스 코드 붙여넣기 

 

 

 

2. 에드센스 코드값 위치 변경 하기

코드값의 위치를  6번라인  meta name="viewport" 밑에다가 위치시키면 좋다고 들어 코드위치 변경했다.

소소하다 영향이 미쳤는지는 모르겠지만 무엇이든 다 영향을 주었을것으로 생각한다.

 

 

 

3. 구글 아이디 1개로만 만들기

나는 원래 구글아이디가 2개였다. 어디서 보니 에드센스 연동이 되는 구글아이디가 gmail 이면 좋고 , 연동되어 로그인 될때 복잡하지 않도록 1개의 아이디만 사용하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 나의 경우

 

◆ 유투브 프리미엄  구글 아이디 : naver.com  으로 끝남

◆ 에드센스 연동 구글아이디 : gmail.com 으로 끝남

 

이렇게 2개의 구글아이디를 각각 활용하고 있었고 , 에드센스 자동로그인을 할때마다 기본설정이 naver.com 으로 이어져서 매번 번거롭게 gmail.com  아이디로 바꿔줘야 하는 상황이었다.

 

에드센스 연동할때 추후 결제관련된 사항도 연결되기 때문에 기존에 결제관련 연결된 naver 계정을 삭제 하기로 마음먹었다. 유투브 프리미엄도 한동안 결제삭제하고 이용하지 말아야겠다. (구글 아이디 및 결제관련된것 한곳으로 몰기)

 

 

 

 

4. 티스토리 에드센스 연동 여부 확인

아마도 거절승인 사유였던 사이트 연동해당 이유가 아니였을까?

 

너무나 사소한 실수 , 초반에 연동시켜놓은 에드센스 계정이 자동연동이 안된게 문제나 싶다. 티스토리 에드센스 거절사유가 "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수 없음 " 이었는데 위의 3번의  구글 계정 정리하는 와중에 티스토리 연동된 에드센스 계정이 해제가 된게 아닐까 싶다. ( 예측사항이다 ㅎ)

 

1) 티스토리 에드센스 연동확인하기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  →   " 수익 " 텝  → 에드센스 연동 클릭 → 계정연결하기 !!!

 

 

이렇게 에드센스 무한검토 무한승인의 굴레를 벗어나고자 기본사항부터 차근차근 확인을 하였고 혹시라도 불필요한 충돌이나 애러는 최소화 하고자 했다.

 

이렇게 틈틈이 손을 보는 와중에도 에드센스 승인메을은 쉽게 오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시행한것 !!

 

5. 에드센스로 직접 문의메일 보내기  에드센스에 의견보내기

 

누군가가 문의메일을 보내는 것도 방법이라고 하여 해당방법도 진행해보다 그냥 밑저야 본전 이라는 생각으로 진행한다.

길지 않게 짤막하게 작성했고 , 영문으로는 파파고를 활용하여 동일하게 진행했다.

 


1) 에드센스 에 승인검토 의견보내기

◆ 애드센스 홈페이지
: 왼쪽 사이드바  " 사이트 " →  왼쪽하단 : "  의견보내기 "  → 내용작성하여 보냄 (영문버전/ 한글버전 2가지 모두 보냄)


2) 에드센스 승인검토 의견 작성내용
안녕하세요 에드센스 관리자님
저의 티스토리 홈페이지 (www. 주소작성. com ) 가 에드센스 승인검토에서  5주 가량 대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승인검토 피드백이 오지 않아 문의드리오니 혹시 관련하여 추가 유의사항이나 개선해야할점 이 있다면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의 5가지 방법을 실사했고 

마지막으로 이메일 신청은 거의 포기한 상태에서 진행했는데

정말 그러고 귀신같이 일주일이내에,  티스토리  에드센스 승인 메일이 도착했다.

 

 

 

이상 티스토리 에드센스 무한검토 승인후기 무한대기 해결하기 / 승인거절 사유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사실 초보 블로거로써 너무도 서툰 나는 지금 하나하나 배워가면서 하는것이 신기하기도 , 대견하기도 , 그리고 참 힘들기도 하다. 꾸준히 계속 할 수 있을까? 에드센스 승인을 받고나니 다시금 꺼져가던 불씨가 되살아나기도 한다. 그러나 방심금물 아직도 넘어야할 산이 너무많다.

 

그래도 꾸준히 꾸준히 그렇게 여유를 가지고 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