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꿈속의 3 (꿈해몽)

[꿈해몽] 시험 합격 꿈 , 시험 망치는 꿈 시험 관련 꿈해석

by 조각들 2022. 10. 29.

어른이 된 지금도 열심히 공부했던 학창 시절의 꿈을 꾸고는 합니다  그런데 시험을 보러 갔는데 답을 몰라서 난감해하는 내용의 꿈을 꾸는 경우, 시험시간이 부족해서 초조한 마음으로 시험에 임하는 꿈을 꾸기도 한다. 학창 시절의 시간은 너무나 오래 전의 일인데도 나이를 먹은 지금도  왜 이런 꿈을 꾸는 걸까 궁금해진다. 시험 보는 꿈은 어떠한 의미를 나에게 주는 걸까?  이에 시험보는 꿈, 시험 망치는 꿈 등 시험에 관련된 꿈해몽 꿈 해석을 알아보자

 

시험 보는 꿈에 대한 꿈해몽/ 꿈 해석


꿈에서의 시험을 보는 것은  소원을 이루고 싶은 마음이나 반성하는 의미를 갖는다 이에 다른 사람과의 갈등, 언쟁이 생길 수 있는 점과 결과가 현실의 반대인 경우가 많다.

 

길몽인 경우

 

면접. 시험을 잘 본 꿈

시험 합격 혹은 서류통과 , 면접시험 등을 잘 보았다고 생각한 꿈은 합격을 의미하지만 꿈속에서 바로 합격 결과까지 확인했다면 현실에서는 실패를 의미하는 것으로 본다.

 

 

시험에서 떨어진 꿈

꿈에서 시험 결과가 탈락이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잠에서 깼다면 기분 자체는 좋지 않지만 반대로 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시험 보는데 한 문제도 풀지 못하는 꿈

실제로 시험을 보는데 한 문제도 풀지 못하고 극도로 불안한 감정에서 잠을 깼다면 실제로는 앞으로는 어려운 문제가 해결되어 마음이 가벼워지는 꿈이다

 

시험을 보는 꿈

이는 원하는 직장에 취직하거나 , 계획하는 일이 실행되며 금전적으로 이득을 얻을 수 있는 꿈 해석이다.

 

면접을 못 봐서 우는 꿈

중요한 면접임에도  너무 마음만 앞서고 떨려서 질문에 대답하지 못하고 눈물을 흘리는 꿈은 시험에 통과하거나 면접에 합격함을 의미하는 내용이다.

 

 

답안지는 제출하는 꿈

답안지를 작성하는 것은 나에 대한 평가를 암시한다. 이에 시험관에게 답안지를 제출까지 했다면 직장 혹은 집단에서 부서를 이동하거나 전출에 의해서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커닝을 하고 떳떳한 꿈

위와 비슷하지만 남의 시험지를 보고 답을 작성했음에도 부끄러움 없이 당당한 기분이 들었다면 자신의 우월감을 표출 혹은 결백을 주장하고 싶은 상황일 수 있습니다.

 

 

시험 중에 실수를 해서 당황하는 꿈

시험문제를 풀거나 답안을 작성하는 중 실수를 하고 당황하는 꿈은 현실에서 포기하고 있던 일이 잘 풀리거나 새로운 기회가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타인의 시험지를 커닝하는 꿈

꿈속에서 타인의 답안지를 몰래 훔쳐보는 꿈은 현실에서는 일이 순조롭게 풀리는 것을 암시한다.

그렇기에 시험이나 면접을 본 사람은 무난하게 합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사람의 컨닝을 목격하는 꿈

시험지를 푸는데 다른사람의 커닝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면 만족스러운 성적을 얻거나,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흉몽인 경우


시험 보는데 필기도구가 없는 꿈

OMR 답을 체크하는데 필요한 도구가 없는 것을 경험하는 꿈은 현실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과가 좋지 않을 수 있다

 

문제를 술술 푸는 경우

시험을 앞두고 문제를 술술 푸는 경우는 현실에서 공부를 하지 못해 자신감이 없는 경우가 많다. 시험 점수를 낮게 받거나 불합격할 수 있다.

 

답안지가 더러운 꿈

문제를 열심히 작성하고 답안지를 확인하니 더럽혀 저 있거나 지저분한 꿈은 실제 시험 평가 등에 대해 잘하지 못한 마음이 반영된 것이다 이에 시험 결과가 좋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시험장에 지각하는 꿈

시험장에 제시간에 도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기본을 지키지 못해서 남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것을 의미하며  그 속에서 혼란스러운 기분이 들었다면 실제로 현실에서 나의 실력을 발휘하지 못해 좌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난도가 높은 문제를 푸는 경우

문제가 어려워 쉽게 풀지 못하고 오랜 시간 동안 고민하여 푸는 꿈은 현실에서 불가능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그에 대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면접, 시험을 보는 꿈

단순하게 면접을 보는 꿈은 상대방과 이야기하는 도중에 논쟁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사업에 관련된 사항으로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논쟁으로 끝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시험장에 지각하는 꿈

시험장에 제시간에 도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기본을 지키지 못해서 남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것을 의미하며  그 속에서 혼란스러운 기분이 들었다면 실제로 현실에서 나의 실력을 발휘하지 못해 좌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상기 글을 통해서 시험에 관련된 꿈해몽 꿈 해석을 알아보았다. 시험 보는 꿈의 경우 심리적인 것이 많이 반영되어있으며 꿈속의 결과가 반대로 현실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좋은 결과의 꿈이 나타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