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꿈속의 3 (꿈해몽)

불타는 꿈 해몽 (건물 , 집, 나자신) _ 불꿈은 행운인가

by 조각들 2022. 10. 26.

예전 언젠가 집이 불타는 꿈을 꾸고 너무 생생해서  바로 해몽을 찾아봤던 기억이 난다. 보통 집이 불타는 꿈을 꾸면 왠지 불길한 생각이 드는데 사실상  건물이나 집이 불타는 꿈의 경우는 재물이 증가하는 뜻으로 풀이되는 경우가 많다.

정말로 불꿈을 꾸는것은 행운일까?

 

 

불의 꿈은 돈이나 열정, 정열, 영혼 , 죽음 등의 다양한 의미가 존재한다. 불에 타는 대상에 따라서 상징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꿈에서 보인 내용을 정확히 기억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렇다면  과연 불타는 꿈은 어떤 의미가 있는것 일까? 

아래 다양한 불 꿈에 대한 해석들을 살펴보고 , 가볍게 대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1. 길몽의 경우


집이 불타는 꿈

물을 뿌리면 끌 정도의 불은 작은 이익을 상징한다, 하지만 끄기 어려울 정도로 큰 불이 났다면 좋은 기운이 왕성하기 때문에 나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 큰 재물운을 얻을 수 있다.

몸에 화상입은 꿈

꿈에서 내 몸에 무언가 일어나는 것은 심리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중에도 불에 데어서 화상을 입는다면 좋은 사람과 인연을 맺거나 일이 잘 풀려서 금전적으로 여유로워 짐을 뜻한다.

내가 불타는 꿈

꿈속에서 내 몸이 불에 휩싸여서 타들어가고 있다. 그러나 그 상황속에서  통증을 느끼지 못한다면 사업이 잘되고 엄청난 재산이 들어온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믿기 어려울 만큼 부자가 될 수 있다.

 

꿈해몽 후 무료운세 보러 바로가기

 

불타는 아파트를 보는 꿈

아파트의 경우 일반 주택에 비해서 불타는 꿈의 가치가 낮아질 수 있다.  자신이 하는 일 때문에 재물이 들어오는 게 아니라 복권에 당첨되거나 아파트 가격이 올라서 이익을 보게 된다.

천장에 불붙은 꿈

지붕이나 천정은 사람의 머리나 높은 사람을 뜻한다. 더불어 천장에 불이 활활 타오르면 사업이 잘되고 재물운이 좋아지지만 약간 그을린 정도라면 하는 일이 잘 안 풀리는 상황이 찾아온다.

 

바람에 번진 불

바람은 정신적인 의미와 함께 자신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나 힘을 상징하기 때문에 불이 바람에 의해서 크게 번지는 꿈은 사회적으로 영향력을 갖거나 큰돈을 번다는 것을 암시한다.

 

발바닥에 화상입은 꿈

다리는 자신의 아랫사람이나 의지하는 사람을 뜻하며 꿈속에서 발바닥에 화상을 입고 통증을 느꼈다면 새로운 인연이 찾아오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는 일이 생기게 된다.

길에 불지르는 꿈

길을 걸어가던 도중에 불을 질렀는데 그 불이 꺼지지 않고 주변에 빠르게 번지는 꿈은 자신이 하는 여러 가지 일들이 모두 잘 될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조금은 욕심을 부려도 좋다.

번개에 의한 불

날씨에 관련된 꿈은 대부분 불운을 암시하지만 천둥이나 번개는 명성이나 부귀영화를 상징하며 벼락이 떨어졌는데 그 자리에 불이 난다면 재물이 순조롭게 들어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안 꺼지는 불을 본 꿈

큰 부와 명예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현재, 혹은 미래에 자신이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갖게 되는 꿈으로 자신이 끄려는 불의 크기나 범위가 클수록 좋은 꿈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회사에 불이 나는 꿈

회사에 대한 열정을 나타내는 꿈으로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고 파격적인 승진을 통해서 높은 급여를 받고 만족할만한 직장 생활을 하게 될 수 있다.

차에 불이 나는 꿈

꿈속에서 나오는 자동차는 대부분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차에 불이 나면 일이 잘 풀리면서 큰 이익이 발생할 수 있지만 연기만 나오면 문제나 고민거리가 생길지도 모른다.

불나는 곳에서 사람을 구하는 꿈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 잘 돼서 큰 재물을 얻거나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큰 명예를 쌓을 수 있는 꿈으로 구하지 못하고 지켜보기만 했다면 어려움이 닥칠 수 있다.

쓰레기를 태우는 꿈

남들이 버린 쓰레기를 열심히 주운 다음에 불에 태운 경우 위치에 따라서 해석이 달라지는데 자신의 집 앞이나 의미 있는 곳에서 태웠다면 근심이나 걱정이 사라진다는 것을 암시한다.

세상이 불바다가 되는 꿈

온 세상이 불바다가 되는 꿈은 자신과 가족, 친척들까지 오랜 시간 부귀영화를 누리고 화목하게 지내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 속에 괴로워하는 사람이 보이면 사고의 위험이 있다.

꿈에서 라이터나 성냥, 화로 등 불에 관련된 물건을 유품으로 받는 경우 뜻하지 않게 주변을 도움을 통해서 집을 장만하거나 사업을 시작할지도 모른다.

 

 

꿈해몽 후 운세보러가기위한 이미지

 

 

글 쓴 종이를 태우는 꿈

무언가 글씨를 쓴 종이를 태우는 꿈은 자신을 스트레스받게 만들던 고민이 해결되는 것을 뜻하며 두려운 일에 대한 증거를 없애려는 마음에 이런 내용의 꿈을 꾸기도 한다.

비행기가 추락하는 꿈

꿈속에서 비행기는 내가 바라는 일이나 소원을 의미하며 만족감을 상징하기 때문에 비행기가 불타면서 추락하는 모습을 봤다면 조만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

불에 모자 태우는 꿈

모자는 자신의 윗사람이나 보호자, 명예나 신분, 직업을 뜻한다. 그러한 모자를 불에 태웠다면 오랜만에 친한 친구를 만나게 되고 그동안 계획했던 일을 순조롭게 진행하게 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불을 뿜는 용을 보는 꿈

용이 나오는 꿈은 대부분 길몽으로 풀이하지만 좋은 일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며 용이 나에게 불을 뿜어 괴로워했다면 높은 사람의 도움을 받아하는 일을 마치게 된다.

불에 금을 녹이는 꿈

금을 불속에 집어넣어서 녹이거나 금속을 가공하는 꿈은 지금은 힘들어도 조금만 노력하면 성공이 가까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여성의 경우는 결혼을 뜻하는 경우도 있다.

흙을 불에 구우는 꿈

흙은 적응력이나 균형, 안정을 의미하기 때문에 꿈에서 흙이나 도자기를 불에 굽는 꿈을 꾼다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서 내가 하는 일을 원활하게 풀어나감을 뜻하고 있다.

촛불 켜고 기도하는 꿈

집 안에서 촛불을 켜고 기도를 하고 있는 모습은 내가 평소에 원하던 것을 얻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내용으로 내가 하려는 일에 도움을 주는 사람이 많아서 일이 순조롭게 풀린다

 

 

2. 흉몽


조상묘가 불타는 꿈

꿈에서 조상에 관련된 내용은 자신의 식구나 주변 사람을 의미하며 조상의 무덤에 불이 났다면 집안 식구 중에 사고가 나거나 큰 병에 걸릴 수 있으니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나무가 불타는 꿈

불에 타는 꿈은 대부분 좋은 뜻으로 해석하지만 그 대상이 나무인 경우는 흉몽으로 해석하는데 생명력이나 에너지가 점점 약해지거나 무언가에 이끌리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

불을 끄는 꿈

난로나 가스불이나 그리고 촛불까지 타고 있는 불을 끄는 꿈은 나에게 찾아오는 기회를 놓치고 금전적인 운이 떨어지기 때문에 한동안 돈이 들어오지 못하는 것을 의미한다.

 

 

손에 화상을 입는 꿈

팔이나 손은 힘이나 권리, 도움을 주는 사람을 상징하기 때문에 손에 화상을 입는 꿈은 나에게 피해를 주는 사람을 만나거나 경제적으로 힘들고 가정에 문제가 생김을 암시한다.

 

산채로 불타는 꿈

내가 다른 사람에 의해서 불태워지고 있거나 동물이나 과일, 채소가 구워지는 모습은 평소 의미 없이 시간을 보내는 자신에게 열정적으로 무언가 하라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다.

 

꿈해몽 후 운세보러 가기위한 이미지

 

 

남의 집에 불이나는 꿈

내가 아는 지인의 집에 불이 나면 그 사람과 나에게 작은 행운이 오지만 꿈에서 다른 모르는 사람의 집에 불이 나는 모습을 본다면 자신이나 가족에게 불행이 생길 수 있다.

 

불타는 모닥불에 사람들이 모인 꿈

꿈속에서 여러 사람이 모닥불 주변에 둘러앉아 있는데 모닥불이 자꾸 꺼지거나 연기만 피어오르면 가정에 불화가 생기거나 주변 사람들과 시비가 붙어서 마찰이 발생할 수 있습니

나비가 불속에 들어가는 꿈

꿈속에서 나비는 좋은 일이나 작품, 죽은 사람의 영혼을 상징하기도 하는데 나비가 불속으로 들어갔다면 하고 있는 일이 실패할 수 있기 때문에 무모한 도전은 삼가는 게 좋다.

불에서 연기만 나는 꿈

불을 피우고는 있지만 불꽃은 보이지 않고 애꿎은 연기만 피어오르는 꿈은 내가 노력하는 만큼의 결과를 얻지 못하고 전망이 좋지 않을 수 있으니 곰곰이 생각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불에 털을 그을리는 꿈

꿈속에서 불에 몸을 가까이 가져가서 수염이나 머리카락이 불에 그을렸다면 가까운 시일 내 사고 나 금전적인 손실이 있을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할 필요가 있다..

불을 남에게 주는 꿈

담뱃불을 붙여주는 등 내가 가지고 있던 불을 남에게 주는 꿈은 나의 이익을 넘긴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고 재산상의 손실을 입을 확률이 높습니다.

문서를 태우는 꿈

내용을 알 수 없는 문서를 태우는 행위는 자신의 직장이나 명예를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태운 재가 멀리 날아간 경우 근심 걱정이 사라지는 것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연기만 가득한 꿈

집에 불이 나는 꿈은 큰 재물을 얻는 것으로 해석하지만 시커먼 연기만 피어올랐다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오랜 시간 다툼이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재물의 손실이 발생하게 된다.

불타는 모닥불에 사람들이 모인 꿈

꿈속에서 여러 사람이 모닥불 주변에 둘러앉아 있는데 모닥불이 자꾸 꺼지거나 연기만 피어오르면 가정에 불화가 생기거나 주변 사람들과 시비가 붙어서 마찰이 발생할 수 있다.

한쪽만 불에 타는 꿈

자만심에 빠져서 주변을 살펴보지 않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성격을 고치지 않는다면 주변 사람들과 사이가 나빠져서 고립되고 가정이 파탄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산불이 곳곳에 나는 꿈

산불이 한 곳에서만 나는 것이 아니라 이곳저곳에서 발생하며 일어났다 꺼졌다를 반복하는 경우 타인과의 관계가 원만하지 않다는 것을 뜻하며 사소한 일로 자주 다투게 된다.

 

꿈해몽 후에 무료 운세 및 사주보러 가기 위한 이미지

 

불난 곳에서 아이를 못 구하는 꿈

아기는 자신이 하는 일이나 책임감, 혹은 방해물을 뜻하는데 꿈에서 불난 곳에 갇힌 아이를 구하지 못하고 지켜만 보고 있다면 금전적인 피해뿐만 아니라 큰 사고의 위험이 존재한다.

 

불이 꺼진 잔해를 보는 꿈

불이 꺼진 다음 잿더미나 잔해를 보는 꿈은 심리적으로 위축돼있는 상태를 말하며 자신이 쌓아 올린 것들이 무너진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명예나 재산을 잃을 수 있다.

소방관이 출동하는 꿈

주변에 불이 나는 모습을 보고 있는데 소방관이 출동해서 불을 끄는 모습을 본다면 내 주변에 나를 시기하거나 질투하는 사람의 모함으로 크고 작은 피해를 볼 수 있다.

불을 보고 도망가는 꿈

꿈에서 불을 보거나 지른 다음 도망치면 시험에 떨어지거나 업무 과실로 손실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한동안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 컨디션을 조절하고 여러 번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불에 관련된 꿈을 꾸고 자세한 잔상이 남는 경우는 내용을 유익하게 참고하시길 바라며 

실제로 불과 관련된 꿈해몽의 내용은 무수히 많이 존재하지만 대표적인 사항만 추려내서 정리해보았다.

길몽의 의미인 불꿈을 꾸면 로또를 한번 사보는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글을 읽는 많은 분들이 좋은 길몽만을 꾸시길 바라며 좋은 기운을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