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꿈속의 3 (꿈해몽)

이빨 빠지는 꿈 해몽 상황별 27가지 ( 치아 모두 빠지는 경우 , 윗니 아랫니 외 )

by 조각들 2022. 10. 22.

치아가 흔들려  이빨이 빠지는 꿈은 대부분은 흉몽으로 해석하지만 때로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더불어 이의 위치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지는데 

윗니는 윗사람 , 아랫니는 아랫사람을 의미하며 앞지른 자신의 가족, 덧니는 사위나 며느리

어금니 쪽은 친척을 의미한다.

 

이가 빠지는 꿈을 어떠한 것을 의미할까?

 

길몽

흔들리는 치아를 고정하는

이가 흔드리는 경우는 대부분 흉몽으로 해석하지만 흔들리는 치아를 눌러서 넣었다면

좋지 않은 사건이 발생할 수 있지만 금방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치아가 새롭게 나는 꿈

새로운 직원이나 가족이 새기는 꿈이다,  더불어 평소에 원하던 일에 대해서 성취하게 되는 꿈으로 이후의 운세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된다. 하는 일마다 잘 풀리게 될 것을 의미한다.

 

아이의 경우 : 일상에 좋은 일이 생김

성인의 경우 : 경사라고 할 만큼의 좋은 일이 생긴다.

노인의 경우 : 건강하게 장수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치과에서 금니를 하는 꿈

치과에서 치료를 받거나 썩은 이를 금니로 바꾸는 꿈은 좋은 멘토를 만나서 하는 일이 잘 풀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지식을 쌓거나 금전적인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가 반짝이는 꿈

치아는 색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진다 현실에서 하얗고 반짝이는 치아는 깔끔하고 건강함을 상징하는데

꿈의 경우도 하얗게 빛나는 치아는 건강과 행복을 의미하고 누렇거나 검은 치아는 건강상의 문제를 뜻한다.

 

의치를 심는 꿈

이가 빠진 자리에 의치(임플란트) 시술을 하는 것은 새로운 직원이 들어오거나 며느리나 사위 같은 새로운 가족이 생기는 것을 뜻한다.

 

송곳니가 빠지는 꿈

평소 나와 사이가 좋지 않거나 불편했던 사람과 인연을 끊는다는 의미이다.

이에 항목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송곳니의 경우는 길몽으로 볼 수 있다.

 

치아가 가지런히 보이는 꿈

치아가 가지런히 보이는 꿈의 경우 어려운 시험에 합격하거나 대학에 입학하는 꿈으로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으며

부부 사이의 애정이 높아지는 꿈으로 길몽으로 생각하면 된다.

 

앓던 이가 빠지는 꿈

이가 빠졌지만 고통스럽거나 걱정되기보다 꿈속에서 깔끔하게 정리된 기분이 든다면 현실에서 고민하던

문제가 해결되고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앓던 이 가 빠진다는 의미와 비슷하다.

 

덧니를 보는 꿈

덧니는 사위나 며느리를 상징하는데 거울을 통해서 본인의 송곳니를 보는 꿈은 새로운 친구를

사귀거나 하는 일의 조력자를 만나서 도움을 받는다는 것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사랑니가 자라는 꿈

한가적에 막내가 되는 아이가 태어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흉몽

 

이가 빠지는 꿈

치아가 빠지느거나 뽑는 꿈을 가족이나 친척 중에 누군가가 죽는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윗니가 빠지면

나보다 윗사람이 , 아랫니는 나이가 어린 사람으로 생각할 수 있다.

 

앞니 : 가족

덧니 : 사위 며느리

어금니 : 친척

 

이가 부러지는 꿈

 

음식을 먹거나 혹은 어떠한 행위 도중에 치아가 부러지는 꿈은 다치거나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나와 가까운 사람들에게 불길한 일이 발생할 수 있다.

 

치아가 썩는 꿈

꿈속에서 거울 봤더니 이가 검은색으로 썩거나 누렇게 변한 경우는 직장에서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거나 가족 중에서 불행한 일이 생갈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충치를 발치하는 꿈

앓던 이를 뺀다는 것은 좋은 뜻으로도 생각할 수 있지만 그동안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던 사람들은 더욱

상황이 나빠지고 오랜 시간 큰 병을 앓았던 사람에게는 죽음을 암시하는 꿈이기도 하다.

 

치아가 흔들리는 꿈

현재 불안한 상황에 빠진 사람이 자주 꾸는 꿈으로 직장에서 문제가 생겨 금전적으로 어려운 상황을 겪거나 가족, 친척들에게 나쁜 일이 생길 수도 있다는 불안을 의미한다.

 

빠진 이에서 출혈이 나는 꿈

차이를 발치한 곳에서 피가 흐르는 꿈의 경우는 재산을 잃거나 죽음을 의 마하는 데 

남의 치아를 뽑아주면서 흐르는 피를 봤다면 누군가 일을 그만두거나 사망해서 내가 이득을 취하게 되는 꿈이다,

 

이가 삐뚤빼뚤하게 나있는 꿈

가족 사이에 문제가 생겨서 불만이 많거나 주변 사람과의 관계의 문제가 일 수 있으니 평소에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대하고 있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

 

이가 전부 빠져버리는 꿈

모든 치아가 빠지는 꿈은 매우 불길한 흉몽이다.

내가 의지하고 있던 사람이나 혹은 일이 한순간에 무너지는 것을 의미하며 성기능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의 일부가 빠지는 꿈

치아의 일부가 빠지는 꿈은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문제가 생겨서 사업이나 집안이 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가까운 사람이나 친척에게 부고 소식을 듣게 될 수 도 있다.

 

치아가 깨지는 꿈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위태로워 지기 때문에 포기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며 방해물이 많기에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큰 문제가 생겨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스스로 이를 빼는 꿈

흔들리거나 멀쩡한 치아를 스스로 빼는 꿈은 성적인 자신감 하락으로 고민하거나 두려움 좌절감을 의미하며

친척이나 친구의 죽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이를 뽑은 흔적이 보이는 꿈

치아를 뽑거나 빠졌는데 그 자리에 아무런 흔적이 남아있지 않으면 내가 현실에서 노력한 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진전이 없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기운 빠지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빠진 이를 삼키는 꿈

꿈에서 무언가를 삼켰는데 그것이 빠진 치아라면 매번 하고 싶은 일을 참아서 병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때문에 바쁘거나 돈이 없다는 핑계로 하지 못했던 일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

.

자신의 이를 세는 꿈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치아를 세는 꿈을 꾸었다면 모욕적인 대우를 받거나 주변 사람들에 구설수에 오르며

나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니 평소 언행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불편한 틀니를 착용하는 꿈

틀니는 음식을 먹기 힘든 사람이 음식 섭취를 위하여 착용하기에, 틀니가 불편한 꿈은 가족 간의 불만이 쌓인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서로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 빠진 틈을 걱정하는 꿈

치아가 뽑힌 자리의 상처를 보며 걱정하는 꿈은 자신의 명예와 관련된 내용을 암시하기 때문에 직장이나 사업을 하면서

자신의 위치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치아가 벌어지는 꿈

치아가 벌어지는 꿈의 경우는 사고가 발생하거나 재산의 피해를 볼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이상 치아와 관련된 꿈해몽을 알아보았다.

일반적으로 치아와 관련된 꿈의 경우는 특히 치아가 빠지는 꿈은  흉몽으로만 생각하는 경우가 있어 꾸고 나서도

괜히 찜찜한 기분을 벗어나기 힘들지만 , 꼭 흉몽만 있는 것은 아니기에 잘 살펴보고 가도 나쁘지 않을 듯하다.

 

언젠가 이빨이 흔들려 모조리 빠지는 꿈을 꾼 적이 있는 아직도 그 꿈은 생생하게 기억이 난다.

하지만 사실 별다른 일은 발생 하지 않았다.  (스트레스지수가 높았던 나날이었던거 같긴하다.)

안좋은 꿈을 꾸었다고 꿈에만 매몰되지 않도록 할 필요도 있다.

댓글